재정보고

FINANCIAL REPORT

재정보고

FINANCIAL REPORT

헤퍼는 투명하고 정직한 후원금 사용이 사업운영의 원칙이라고 믿습니다.

2020년 9월에 설립된 헤퍼코리아는 후원자님들과 헤퍼 활동을 지지하는 모든 분들께 정직하고 효율적인 후원금 사용을 약속하며 다음 원칙을 준수 할 것입니다.

1. 헤퍼인터내셔널의 한국법인인 헤퍼코리아의 후원금은 전 세계 굶주림과 빈곤에 처한 가정의 생계소득 창출을 위한 사업비로 사용됩니다.

헤퍼코리아의 후원금은 헤퍼인터내셔널의 사업계획에 따라 전 세계 21개국 현장으로 전달되어 빈곤퇴치를 위해 사용됩니다. 헤퍼는 2019년 기준으로 총 지출액의 76.9%를 현장사업에 집행하고 있습니다. 헤퍼코리아가 진행하는 모금, 인식개선 및 운영비용은 헤퍼인터내셔널로부터 지원받고 있습니다.

2. 헤퍼코리아는 출범 회계연도부터 외부회계감사를 자발적으로 받을 것을 약속합니다.

헤퍼인터내셔널의 사업지부는 헤퍼의 엄격한 재정보고 원칙에 따라 매년 회계전문기관 RSM의 감사를 통해 투명한 재정 운영을 검증 받고 있으며, 회계감사보고서는 헤퍼인터내셔널 홈페이지에 공시되어 있습니다. 상속세 및 증여세법 제 50조 3항에 의하면, 외부회계감사의무는 2020년 부터 기부금 모금액 20억 이상의 법인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헤퍼코리아는 규모에 관계없이 설립회계연도 부터 헤퍼의 엄격한 회계보고 문화에 따라 자발적으로 회계감사를 받을 것을 약속합니다.

3. 헤퍼코리아는 기부금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재정보고를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헤퍼코리아는 사업연도 종료 후 연간 사업실적, 수입·지출내역 및 차기 연도의 예산서 등을 주무관청에 제출할 의무가 있으며, 재정 관련 모든 자료는 국세청 웹사이트에 공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헤퍼코리아의 후원금 집행 내역은 홈페이지 [재정보고] 메뉴에서 투명하게 공개될 것이며, 우편이나 이멜을 통해 후원자분들께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헤퍼인너내셔널의 재무보고는 2018년 7월 1일 부터 2019년 6월 30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