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쉽

사회적, 환경적, 재정적 이익에 초점을 맞춘 가치 기반 파트너쉽

사업을 성장시키고 규모를 키우기 위해서는 자본, 시설, 새로운 기술과 전문성, 그리고 시장에 대한 접근성이 필요합니다.
헤퍼는 정부, 기업, 민간단체, 소규모 사업 및 기타 네트워크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협력하고, 혁신하고, 지역적 도전과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고안함으로써 궁극적으로 통합적이고 회복탄력성이 있는 지역경제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파트너쉽

사회적, 환경적, 재정적 이익에 초점을 맞춘 가치 기반 파트너쉽

사업을 성장시키고 규모를 키우기 위해서는 자본, 시설, 새로운 기술과 전문성, 그리고 시장에 대한 접근성이 필요합니다. 헤퍼는 정부, 기업, 민간단체, 소규모 사업 및 기타 네트워크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협력하고, 혁신하고, 지역적 도전과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고안함으로써 궁극적으로 통합적이고 회복탄력성이 있는 지역경제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logo-수정2

가축 재자본화 프로젝트, 세계은행

2016년 10월, 아이티가 허리케인 매튜로 피해를 입었을 때 많은 농민들이 가축을 잃었습니다. 생계원천이 사라졌기 때문에 농민들은 이를 재건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헤퍼는 ‘가축 재자본화(Livestock Recapitalization)’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세계은행(World Bank)에서 제공한 350만 달러의 무상원조를 통해 아이티 일부 지역의 약 9,000가구에 가축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희망 부화시키기 프로젝트, 카길

헤퍼가 다국적 기업인 카길(Cargill)과 함께 시작한 ‘희망 부화(Hatching Hope)’ 프로젝트는 2030년까지 전 세계 1억 명의 생계와 영양을 개선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대담하고 새로운 이니셔티브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가금류와 계란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지만 국내 생산이 이를 충족시키기 못하고 있는 인도, 케냐, 멕시코에서 우선 시작되었고, 농민들이 뒷마당에서 소규모 가금류 생산 사업을 시작하고 규모를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비욘드 커피 프로젝트, 월마트재단

헤퍼는 월마트재단(Walmart Foundation)과 함께 ‘비욘드 커피(Beyond Coffee)’ 프로젝트를 통해 중앙아메리카에 거주하는 8천 5백 가구의 커피 농가가 생계소득을 벌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온두라스, 니카라과, 멕시코의 농민들이 꿀벌, 가금류, 돼지, 과일 등을 통해 소득 원천을 다각화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데 집중합니다. 여기에는 시장 관계자들과 파트너십을 확립해서 소규모 커피 농민들이 경제적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농민들이 생산비용을 충당해 생계소득 이상을 확보할 수 있는 가격에 상품을 공급하는 판매 시스템을 구축 활동이 포함돼 있습니다.

포에버 초콜릿 프로젝트, 베리 칼리보

코코아 농업에 종사하는 농민들은 변동이 심한 가격과 수확 실패로 인해 생계를 위협 받습니다. 헤퍼는 세계 최대 규모의 코코아 가공업체이자 초콜릿 제조업체인 배리 칼리보(Barry Callebaut)와 함께 시작한 ‘포에버 초콜릿(Forever Chocolate)’ 프로젝트를 통해 공급체인에 포함된 생산자들의 빈곤퇴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헤퍼는 베리 칼리보의 코코아 생산 농민들과 협력해 이들이 그룹을 형성하고, 코코아 판매 비용 외에 추가적인 소득 창출 기회를 발굴∙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2019년 1월부터 가나의 4개 지역 코코아 농민들에게 가금류 사육, 양봉 및 비누 제조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도입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logo-수정1

초콜릿포올 프로젝트, 미주개발은행

헤퍼온두라스는 2019년부터 3년간 진행되는 ‘초콜릿포올(Chocolate4All)’ 프로젝트에 미주개발은행(IADB)으로부터 지원받은 자금 340만 달러를 투자해 약 2천 명의 소규모 코코아 농민들의 생계 개선을 돕고 있습니다. 또한, 고품질 코코아에 대한 시장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4천 명의 농민들에게 지식, 기술, 도구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온두라스 코코아 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킨다는 목표 아래 최고의 실행방법, 기술 및 혁신을 도입함으로써 생산성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헤퍼는 초콜릿 제조업체 및 금융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지역 협동조합과 각종 기관 및 무역 기구들의 역량을 높임으로써, 농민들의 시장 접근성을 높이고 자금 지원을 용이하게 받아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